티스토리 뷰

 1.

가벼운 인사였다그만큼 슈가 감정을 숨겨야했다는 의미기도 했다켄은 오랜만이네요라고 대답했으나 머쓱한 얼굴로 볼을 긁었다슈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표정이었다.

한동안 침묵이 일었다그는 아까 슈를 보자마자 책상에서 일어나더니꼼짝없이 서 있었다슈는 작게 한숨을 쉬며얼빠진 웃음을 지었다이렇게 어색한 분위기가 감돌 때마다 먼저 말을 거는 건 슈의 몫이었다슈는 편안하게 웃으며 말했다이렇게 웃을 수 있을 때까지 참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속으로 생각하면서.

카네키 군몸은 괜찮아?”

예상치 못한 질문이었는지켄이 눈을 동그랗게 떴다가 얼얼하게 답했다.

아주 좋아요그런데 갑자기 왜?”

벌써 몇 년이 지났구나카네키 군이 오랫동안 일어나지 못했던 때가이제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아직 나한테는 그때의 카네키 군이 눈에 선한걸.”

아아켄의 입에서 이제야 알겠다는 소리가 돌아왔다슈는 눈앞의 온화한 남자를 보면서한때 상처투성이였던 소년을 떠올렸다잔뜩 날이 서서 자신마저 다치게 할 것 같았던 그는이제 어른이 되어 행복하게 웃을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만든 이가 자신이 아니라는 사실에 가끔 슬퍼지곤 했다그가 눈을 떴을 때그렇게 행복했으면서 욕심은 버려지지 않았다눈을 뜨기만 하면 지금까지 그랬듯이 그를 위해서 뭐든 하겠다고슈는 기도했다그리고 그는 기적처럼 눈을 떴다.

지금도 그가 눈을 떴던 그날을 떠올리면 눈물이 날 것 같았다영원히 멈춰있던 눈이 천천히 올라가 멍한 눈동자에 시선이 맺히던 그 찰나를자신은 평생 잊지 못할 거라고마치 새벽을 밀어내 햇살을 반기는 창의 블라인드처럼 온 세상에 빛이 스며들어 눈가가 뜨거워졌다그러니지금처럼 자신이 알던 모습이 아니더라도 괜찮다고슈는 스스로 위로했다.

독기가 빠져 선해 보이는낯선 남자가 책상 위에 있던 책을 덮는다그는 책상을 떠나 슈가 앉은 소파 맞은편에 앉았다하지만 슈의 시선은 잠시 책상에 머물렀다책 옆에는 그가 마셨을 커피가 잔 안에서 바닥을 드러내고 있었다잔여물과 흔적만 남은 커피처럼 슈는 마저 남은 자신의 감정을 긁어냈다그리고 이 낯설고 사랑스러운 남자에게 애써 웃어보였다.

좋은 오후야.”

이곳은 남자의 향기가 흠뻑 느껴지는 서재다슈가 자신이 사랑하던그리고 이제 잘 모르겠는 존재가 혼재된 남자를 바라보았다켄이 커피를 내오겠다면서서재를 빠져나갔다슈는 그 뒷모습을 보는 대신과거의 잔재를 더듬었다.

꼭 저렇게 생긴 소파에서 좀처럼 웃지 않던 남자가 무방비하게 잠들어 있곤 했다조그만 인기척에도 소스라치게 깨어나던 남자는슈를 보고는 안심했다츠키야마 씨딱딱한 호칭이 사실 사랑해란 말보다 더 설렜다면 믿을 수 있을까.

카네키 군.’

카네키 군.”

슈는 그때 자신의 대답을 따라했다그리고 허탈하게 웃음을 터뜨렸다밖에서 커피가 끓여지는 소리가 들린다김을 내뿜는 커피포트가 연상되어 기분이 나아졌다이제 되었다고슈가 입술을 끌어올리며 생각했다사랑의 종결이었다.


2.

슈는 요즘 바빠졌다공동전선의 일만으로도 머리가 터질 것 같은데우스운 일이 벌어졌기 때문에아침이면 벨을 울리고집을 찾아오는 불청객이 생겼다적의가 좀 사라졌을 뿐데면데면한 사이인 남자다.

키리시마 군.”

아야토인데.”

이름을 모르는 건 아니야도대체 왜 맨날 찾아오는 거지누나가 걱정되는 거라면 내가 아니라 카네키 군에게

슈가 자신의 앞에 내밀어진 꽃다발을 쳐다보았다이게 뭘까슈의 표정이 찌푸려지자아야토는 변명하듯 중얼거렸다.

꽃이 예뻐서.”

이런 건 리틀 히나미… Sorry, 레이디 히나미에게나 어울릴 거라고.”

아야토가 히나미에게 남다른 감정을 가진 건 모두 아는 사실이었다일부러 히나미의 이름을 올렸는데아야토의 얼굴이 묘해졌다선생님의 물음에 학생들이 잘못 대답했을 때 지을 법한 표정이었다.

‘Non, Non, Non… 아닐 거야그럴 리가!’

슈가 속으로 Be cool!을 열여덟 번 정도 외쳤을 때아야토의 뺨이 눈에 들어왔다눈처럼 새하얗다고 생각했던 피부가 눈에 보이게 붉었다이건 좀위험했다슈는 한숨을 쉬면서 일부러 냉하게 말했다.

이야기 상대라면 해줄 수 있다만성가시게 군다면 그녀를 부르겠어.”

같이 대화해줘.”

아야토가 순순하게 대답했다슈는 입술을 깨물며아야토를 거실로 안내했다다시 말하면그전까지 둘은 현관문에 있었단 얘기였다아야토는 거실로 들어와 슈가 소파에 앉는 모습을 보며얌전히 소파에 앉았다슈의 눈치를 살피는 모습이 제법 귀여웠다아직 어린 나이기도 하고슈는 어쩔 수 없다는 듯이 실없는 웃음을 터뜨리며 턱을 괴었다.

그래무슨 고민이지?”

좋아하는 상대가 마음을 안 열어주는데

연애상담인가좀 불안한데?

.”

어떻게 하면 마음을 열어줄까?”

아야토가 진지하게 말하자슈의 눈이 커졌다가 다시 제 크기로 돌아왔다저런 눈빛을 할 수 있구나새삼 신기했다이러면 좀 도와주고 싶은 마음도 생겼다물론그 상대가 자신이 아니라는 전제 하에서.

어떤 사람이지?”

나보다 나이는 좀 많고성격은……좀 그래혼자만 즐겁고말하는 것도 재수 없는데다가 아는 척도 심해옛날에는 시끄럽기까지 했는데요샌 좀 나아졌어.”

혹시 싫어하는 사람 이야기 아닌가?”

아니그런 거 아니야좋아해.”

아야토가 시선을 피하며 말했다슈는 신선한 반응에 눈을 깜빡거렸다.

그런 단점이 많은 상대를 좋아한다니이해할 수 없군하지만 Interesting! 도대체 그의 어떤 점이 좋은데?”

웃으면 예쁘고은근히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줘그리고 가끔 씁쓸한 표정을 짓는데 그때마다 웃게 해주고 싶어.”

슈가 잘 모르겠다는 눈길로아야토를 바라보았다아야토는 설득하듯이 입을 뻐끔거리다가 주먹을 쥐었다잘 표현이 되지 않아 억울한 모양이다.

행복하게 해주고 싶어.”

슈가 영문을 모르겠다는 듯이 아야토를 바라보자아야토가 중얼거린다다짐하는 목소리가 꽤 진중해서 슈도 가슴이 뭉클했다.

저기나는 어때?”

슈가 잠시 딴 생각을 하는 동안아야토가 물어왔다꼬맹이였던 게 엊그제 같은데어느새 어른이 되었다고 칭찬을 하던 차라슈는 조금 놀라서 되물었다.

?”

나는 연애상대로 어떠냐고?”

아야토의 표정이 절박해서괜히 이쪽도 죄책감이 들었다왠지 아무렇게나 대답해주면 안 될 것 같은 책임감마저 생겨났다.

… Of course, 완벽하지키리시마 군은 강하고 아름다우니까.”

그리고?”

아야토가 고개를 쭉 내밀었다슈는 어떻게든 그에게 만족스러울 대답을 해줘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슈가 어물쩍거리자아야토가 어느새 몸을 붙여와 대답을 기다린다.

키리시마 군?”

대답해줘.”

이렇게 가까이 다가오면 안 되는데슈가 당황해서 몸을 뒤로 뺐다그럴수록 커지는 아야토의 얼굴은 무시무시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